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국립대구과학관 일대에서 ‘YES! 키즈존 3회차’를 개최합니다.
지난 1·2회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된 이번 축제는 ‘놀다보면, 달성 돼’를 주제로 합니다.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됩니다.
행사장은 ‘연구실’을 콘셉트로 꾸며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갖고 체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조성됩니다.
애니메이션 캐릭터 공연 ‘브레드 이발소’를 비롯해 마술, 버스킹 공연 등 무대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.
또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20여 종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.
일부 콘텐츠는 지역 문화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해 참여자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선사합니다.
핑크모래 체험, 우주선 슬라이드, 대형 에어바운스 등 놀이형 체험도 다채롭게 마련됩니다. 각 시설에는 안전 요원이 배치돼 안전 관리에 나선니다.
행사장 주변에는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‘달성점빵(푸드트럭)’과 ‘달성아트마켓(플리마켓)’도 열린니다. 단순한 놀이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최재훈 달성군수는 “YES! 키즈존은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”라며 “가족 친화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환경을 널리 확산해 나가겠다”고 말했습니다.
#국민의소리 #경기포털 #국민비즈TV #한국신문방송인클럽 #한국크리에이터협동조합 #한국신문방송인협회 #국민의소리포럼
#달성군 #달성문화재단 #키즈존